주식이야기

SH에너지화학주가/셰일가스관련주

규둥 2021. 1. 5. 08: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SH에너지화학주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SH에너지화학의 주가는

 

1월 4일 기준 

 

1085원에 마감했네요

 

저도 처음 들어보는 기업인데

 

한 번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1206억원 정도 대의 기업이네요

 

작은 기업인 듯 한데

 

한 번 주가추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추이 (8월 ~ 현재)

약 700~800원 대에서 왔다 갔다 하는 주가의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그러다가 최근에 와서 갑자기 천원으로 뛰는 주가추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전주다 보니 오르고 내리는 폭이 굉장히 작네요

SH에너지화학 영위사업

 

SH에너지화학은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물질 제조,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5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85년도에 기업공개하여 주식이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 매매되었다고 하네요.

 

본사는 군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의 내용으로는 

 

합성수지등 제조 사업부문, 자원개발 사업부문, 경영컨설팅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업부문의 대표 생산품으로 EPS레진, 화장품의 조성물, 그리고 셰일가스를 자원개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네요 

 

사업의내용

 

EPS 공장

 

합성수지를 제조하는 업체로 대표 생산품으로 EPS 레진이 있구요

 

EPS 레진은 스티로폼 원료로 건물 단열재 및 완충 포장재로 주로 쓰여지며

 

농수산물 상자와 토목공사용으로 연약제반 대책공법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수요에 비해서 EPS레진을 공급하는 업체가 많다고 적혀져 있네요 

 

특히 최근 업계는 건설경기 하락 및 중국의 저품질 저가 제품의 수입 확대로

 

국내 범용 제품의 수요가 감소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건축물의 에너지절약설계기준 및 건축물의 피난, 방화구조 등 기준에 따라서 업계에서는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국내 건설경기 및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로 원재료 가격 변동

 

수입품의 증가, 대체재의 시장확대 등으로 수요가 감고하여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는 하지만

 

국내 EPS 시장에서는 높은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SH에너지화학이 주력으로 가져가고 있는 사업으로는

 

화장품 원료품인

 

Nylon-12 Fine Powder 이며 국내 시장 및 해외시장에 공급을 진행중이지만

 

최근 거시경제 상황으로 인해 시장확대가 제한적일 것이라 예측중이네요 

 

 

셰일가스 관련

 

미국 내 천연가스 개발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

 

2008년에 미국으로 진출하게 되었네요

 

해당 광구의 내용입니다만.

 

그닥 셰일가스관련주라고 보기에는

 

판매실적도 보이지 않고 음.. 

 

광구쪽은 이렇게 적어놔도 뭘 잘 볼수가 없어서 

 

광구의 가치를 볼 수 밖에 없는데요

 

최근 광구의 가치가 하락해서 

 

손실로 재무상태에 표기했다고 하네요..

 

셰일가스 관련주이지만 ... 음.. 광구개발이 잘 못된듯 하네요

 

손익계산서

 

투자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손익계산서입니다..

 

최근 영업이익을 보면 참 안타깝네요..

 

여러분들이 투자하실 때 손익계산서와

 

전자공시를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바로 이런 것이겠죠

 

잘 보고 들어가셔야 후회 안하십니다

 

저는 제 개인적인 투자의견으로

 

솔직히말해서 투자의 가치는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