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대한해운주가/벌크선 관련주/ 해운관련주

규둥 2021. 1. 5. 20:4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해운의 주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해운의 1월 5일 종가입니다.

 

3830원에 마감한 모습인데요

 

무려 전일 대비 20% 상승한 가격에 마무리 했네요!

동종업계비교해보았을 때

 

오늘은 대한해운이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하지만 시가총액은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HMM이 더 앞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 기업중에서도 제가 조사를 안한 기업이 있는데

 

나중에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ww.etoday.co.kr/news/view/1928837

 

 

대한해운, 주식분할 결정…주당 가액 5000원→500원

대한해운은 유통 주식수 확대를 위해 주당 가액을 기존 5000원에서 500원으로 변경하는 주식 분할을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이로서 발행주식 총수

www.etoday.co.kr

주가추이

 

주가추이를 보시면 

 

10월 8일 이후 주식의 가격이 10분의 1가격으로 줄어들었는데요

 

이는 액면분할을 해서 그렇습니다.

 

관려 기사를 위에 걸어놓았으니 

 

액면분할과 관련된 내용은 기사에서 확인하시면 더 정확한 정보습득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

주가 추이를 보시면 최근 12월 28일부터 기관과 외국인이 

 

한번에 사들이게 되면서 

 

투자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요

 

외국인 투자자 주도의 성장으로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종속회사

대한해운의 주요 사업내용

 

대한해운은 해운부문, 광업부문, 건설부문, 무역부문, 기타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운부문에서는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으로

 

벌크선의 대표주자인 만큼 이쪽 분야에서의 점유율또한 높았습니다.

대한해운의 계열사 입니다.

 

비 상장사로 약 78개, 상장사로 3개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네요

 

 

대한해운 사업개요

 

대한해운의 사업

 

해운업

 

해운업은 식량, 에너지, 원자재, 생필품 등을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서

 

원하는 시기, 필요한 장소에 수출하는 산업으로 생산의 모체인 선박을 확보하는데

 

대규모 자금이 투하되는 대표적인 자본집약적 산업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해운업은 국민경제의 성장에 필수적인 원자재 및 수출입상품의 90% 이상을 운송하는 관계로

 

국가 주요산업으로 분류됨.

사업의 현황

 

2020년 3분기 대서양 중심의 곡물 및 미네랄 수요 이동으로 꾸준히 시장을 이끔

 

하지만 10월초 중국연휴 돌입에 따라 소폭 하락 압력으로 BDI 지수 감소 마감 

 

해운산업은 선박에 의해서 인적, 물적 자원을 장소적으로 이동하는 해상운송 서비스업으로 국제적으로 많은 변수가 있는 산업이라고 하네요

 

영업부문별 현황

대한해운은 역시 벌크선이 차지하고 있는 매출비중이 가장 컸으며 그다음으로는

 

LNG, 탱커선, 컨테이너선, 무역업, 광산업, 건설업, 등으로 매출 발생률이 컸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

대한해운하면 떠올려야 할 것은 아마 벌크선의 수요가 늘었느냐 줄었느냐

 

가 굉장한 화두가 되겠네요

 

이 벌크선과 관련해서 매출의 절반이 움직이는 회사이기 때문에

 

미중 무역분쟁이 해소되거나 벌크선 및 LNG의 수요가 증가한다면

 

주목해볼 수 있는 주식이겠네요

 

영업이익도 굉장히 양호한 회사인 것 같네요 ~! 

 

해운관련해서 지켜보기에 좋은 주식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