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대우건설주가/ 재개발수주/ 이라크항만공사 계약

규둥 2021. 1. 6. 07: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우건설과 관련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대우건설의 주가는

 

21년 1월 5일 5790원에 마감했습니다.

 

전일에 비해서 약 12퍼센트 상승헀습니다.

영업이익 및 매출도 양호하네요!

 

기업실적도 매우 건전한 듯 보입니다.

 

1월 5일 기준 건설업계의 주가가 많이 올라가 있었네요

 

그 중에서도 시가총액이 가장 낮은 대우건설이 건설주를 주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타 건설사와 한 번 시가총액, 영업이익률 등을 한 번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 되실 것 같네요

주가추이 ( 20. 9 ~ 현재까지)

 

작년 9월에는 약 2980원 부터 시작해 현재는 5700원까지 뛰어버렸네요 

 

주가추이를 잘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대우건설 최근 뉴스

 

대우건설이 최근 부산 대연 4구역의 재건축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흑석 11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되고

 

이라크 항만공사와 수주도 이루어져 

 

훈풍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는 분위기인 듯 합니다.

 

 

대우건설의 종속 연결 회사

 

대우건설 주요사업

 

대우건설은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및 비주거시설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사업, 투자자산 매입을 동반하는 국내외 투자개발을 수행하는 신사업을 영위합니다.

 

사업의 개요 

 

토목, 주택건축, 플랜트, 신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네요

 

여러 영업부문가운데 주택건축의 영업이익이 단연 높았네요

 

영업부문

 

주택건축의 매출액 비중을 보시면 역시 높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결론

 

재무구조가 탄탄한 회사이며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인듯함

 

시가총액은 여타 건설사에 비해서 낮은 수준이지만 

 

기술력, 수주계약건들을 보면 경기가 좋아보이는 상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