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현대약품주가/현대약품/ 항우울제 관련주

규둥 2020. 12. 22. 21: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오늘 올라온 급등주인 현대약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최근 바이오 주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고 계신 것 같아

 

최근 바이오주 관련해서 기업분석 자료와

 

제가 생각하는 나름의 투자의견들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그냥 밑에 나와있는 자료들만 쭈르르 살펴보시고 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자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

 

현대약품 주가 (2020.12.22 기준)

 

3개월 동안 6~7천원 박스권에 존재하고 있는 종목이네요

 

왜 갑자기 급등하게 된 건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현대 바이오와 함께 묶인 것은 아닐지... (이건 너무 갔다)

 

아무튼 현대약품의 최근 기사를 통해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좀 살펴보시죠

오늘 나온 따끈한 이야기에 따르면

 

항우울제 3종을 협약 했기 때문에 이렇게 주가가 강세를 보인 것이다 라고 하고 있습니다.

 

음.. 솔직히 말해서

 

이건 그렇게 큰 호재는 아닌 것 같습니다

 

파이프라인에서 임상실험 단계가 올라간 것도 아니고

 

그냥 단지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진행했다는 것으로만

 

주식이 오를 리는 없겠죠 

 

저희가 모르는 외적인 요소가 작용을 한 것 같습니다만

 

내부 관계자가 아니고서는 추측성 글을 쓸 수 밖에 없어

 

더 쓰지는 않겠습니다.

기업 실적

 

실적을 보시게 되면

 

음.. 매년 꾸준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다가

 

이번년도가 조금 어닝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기업 실적도 오늘 오른 주가에 비해서는 흠.. 퀘스천마크를 찍게 만듭니다.

현대약품 파이프라인

 

혈당 강하제인 제 2형 당뇨병 치료제가 현재 1상

 

노인성질환 복합제가 3상에 근접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파이프라인은 아래 보이시는 것 같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약품?

 

현대약품은 시노카 등의 의약품과 미에로화이바 등의 건강기능음료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으로

 

설립되었으며 1978년에 상장하게 되었네요 

발행 주식의 총수

현대약품 사업부문 현황

 

치매질환 제품군인 타미린, 하이페질

 

우울증 치료제인 멀타핀의 성장으로 실버질환 제품의 현대약품의 특화 종목으로 보여지네요

 

일반의약품 분야로는 마이녹실과 버물리가 주력인 듯 합니다

파이프라인은 아까 보신 것처럼 당뇨병 치료제가 임상단계를 좀 더 지켜볼만 한 것 같네요

 

아래부분은

 

미에로화이바와 헤모화이트 제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바이오 산업의 특성 

오늘은 현대약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딱히 별 내용은 없지만

 

사실 웹서핑 몇 번 하면 현대약품에 대한 다양한 소식이 나오겠지만..

 

여러분의 수고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항상 게시글을 제작하고 있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