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삼천당제약주가 / 경구용 코로나19 백신관련주 /S-PASS란

규둥 2020. 12. 21. 21: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시간 현대바이오에 대한 간단한 주가 소개와

 

기업분석 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게시글에서 많은 내용을 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찾아봐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저번 게시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bangdoongstory.tistory.com/293

 

현대바이오 주가 / 현대바이오 기업분석 / 췌장암치료제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현대바이오 주가와 현대바이오 기업분석을 한 번 해보도록 해요~! 현대바이오의 주가는 2020년 12월 18일 기준 현대바이오의 주가는 34150원이구요 최근 주

bangdoongstory.tistory.com

 

무튼 이어서 오늘 소개해드릴 주식은

 

바로 삼천당제약입니다

 

삼천당제약의 주가 (20.12.21 기준)

 

저는 참 이렇게 주가를 쓰고나서 한 두 달 뒤에 제가 썼던 과거의 게시글에서

 

나온 주가를 확인하면 거의 항상 게시글을 썼을 때보다 주가가 올라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럴 때마다 항상 마음이 아프지만

 

암튼 바로 보시죠

삼천당제약의 주가

 

와우.. 현대바이오와 같이 정말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관련 기사로는 경구용 코로나와 관련된 여러 기사들이 보이는데요

 

 

 

9월달에도 관련 뉴스가 있었다는 것은 함정이네요.. ㅎㅎ

 

재료가 좋아서 그런지 

 

현재 삼천당제약또한 경구용 코로나 백신의 테마로 묶여서 상승하는 분위기 인 것 같습니다.

 

뉴스기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삼천당 제약의 s-pass 기술을 활용해서 

 

코로나 치료제를 경구용으로 바꿔 효과를 보겠다는 의미의 뉴스인데요

 

아직까지 실체도 없고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뉴스기사로 밖에 확인하지 못해

 

정확한 정보를 획득하기 어렵네요! 아무튼 저는 이러한 기업에는 쉽게 투자를 하지 않는 편이라

 

저는 관심종목에서 과감하게 빼놓고 생각하는 편이랍니다~!

삼천당제약의 손익계산서 (매출액 추이)

 

삼천당제약은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겠는데요

 

영업이익을 봤을 땐 2018년에 잠시 주춤했지만 2019년도에 반짝 상승해서 손실을 만회한 느낌이네요

 

실제로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았을 때는 회사자체가 이상하거나 나쁜 기업은 아닌 것 같아 보이지만

 

지금 현재 시점에서는 삼천당제약의 주가가 조금 과대 평가 되어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투자의견입니다. ㅎㅎ 

주식의 증가 현황이네요

 

20년도에만 벌써 보통주를 많이 발행해서 주식수가 꽤나 늘어난 상황입니다.

 

주식가치는 많이 희석이 되었을텐데 ..

 

아무튼 지금 현시점으로 보면 주가가 정말 많이 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네요

 

주식수가 늘어나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투자자에게는 악재이며, 장기적으로 봤을 때 회사의 입장에서는

 

자금을 유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장점과 단점은 구글에 유상증자 무상증자 내용을 확인하시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삼천당제약의 사업개요

 

1943년 의약품 제조업 및 판매업을 사업목적으로 설립 ( 역사가 깊은 회사네요)

 

주주 지분율은 주식회사 디에이치피코리아가 총 주식의 38%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산업성장성

 

제 생각이지만 이 부분은 어느 바이오기업의 재무분석 자료를 열면

 

전부 비슷한 내용이 나와 있기 때문에 취업준비생 이라든지, 바이오 관련 기업 분석하시는 분들이

 

바이오기업 한 5 군데만 찾고 이부분만 정리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암튼 비슷한 내용입니다 다들

제약회사의 시장점유율 순위입니다.

 

1. 유한양행, 녹십자, 종근당, 대웅제약, 한미약품, 보령제약, 한독, 동국제약, 대원제약, 경보제약, 안국약품 순서로

시장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네요 (역시.. 유한양행.)

삼천당제약의 입지

 

삼천당제약은 2013년 국내 일회용 점안제 생산에 1위 업체인 디에이치피코리아를 인수해 안과용 치료제 전문 업체로

 

국내 입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다회용 점안제 제품을 사업 다각화를 통해서 다양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안구 관련 약품으로 알아주는 기업이네요~)

 

매출액 비중 

순환기 질환, 항생제 등 매출액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네요 

판매계약

연구개발실적

오늘은 삼천당제약의 간단한 기업분석 및 주가 추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간중간 제 개인적인 견해도 들어가 있고..

 

참 기업분석을 하루에 하나씩 하면 할 수록 제가 많이 보고 배우는 것 같아

 

저도 기분이 좋네요 

 

많은 분들에게 참고가 되는 자료가 되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