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c3.ai 기업분석 / 주가분석 / 홈페이지

규둥 2021. 10. 25. 22:43
반응형

c3.ai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현재 제가 굉장히 물려 있는 주식

c3ai에 대해서 주가분석을 간만에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자료는 개인적으로 작성하는 자료이니 많은 분들이 그냥 참고용으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간중간 도키와 미국주식님의 자료를 인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우선 c3.ai의 홈페이지부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3.ai 의 홈페이지는 https://c3.ai/#this-is-enterprise-ai

 

C3 AI - Enterprise AI

C3 AI is a leading enterprise AI software provider for building enterprise-scale AI applications and accelerating digital transformation.

c3.ai

바로 이곳입니다.

 

c3ai는 크게 다섯가지 종류의 솔루션을 주 사업군으로 가져가고 있는데

 

C3 ai 스위트, C3 ai 어플리케이션, C3 ai 데이터 비전, C3 ai CRM, C3 ai  엑스마키나 이다

 

먼저 c3.ai 스위트부터 살펴보겠다

먼저 c3.ai 스위트부터 살펴보겠다

 

c3.ai 스위트는 한마디로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모든 개념적 모델을 한군데로 모아 놓은 솔루션을 구축을 해놓은 것인데 아래 박스와 같은 이점이 있다고 한다.

 

아래는 C3.AI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내용이다.

C3 AI 통합 개발 스튜디오(IDS)는 엔터프라이즈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배포 및 운영하기 위한

law code, 노코드 기반의 환경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C3 AI IDS는 데이터 수집, 데이터 모델링, 기계 학습 기능 엔지니어링 및 모델 수명 주기 관리 등의 메타데이터 기반 UI 개발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3 AI IDS는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가 애플리케이션 개발 작업을 추상화하는 통합 환경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c3 ai 의 어플리케이션 부분은 크게 아래와 같은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데 각 내용은 아래와 같다.

 

c3 ai ml 스튜디오

 

데이터 과학자는 기업 전체의 내용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알고리즘을 신속하게 설계하고 교육하고 배포할 수 있는 노코드 기반의 협업 툴입니다.

 

c3 ai 데이터 스튜디오 

 

데이터 과학자들에게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설비 내부의 센서 데이터를 통합된 이미지로 수집하고 그 결과값을 c3ai의 소스, 구조 및 컨텐츠를 설계 및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각화 도구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c3 ai 애플리케이션 스튜디오

 

프론트 엔드 개발자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시각적 인터페이스 및 메타데이터 기반의 UI 디자인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C3 ai devsecops 스튜디오

 

개발자가 해당 툴킷으로 포괄적인 엎르리케이션의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C3.AI 비전

일반적으로 빅데이터 관리 툴인 듯 하다. 데이터의 숨겨진 패턴을 밝히고, 뭐이런 얘기가 나오는 걸 보니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툴인 것 같다. 데이터를 얼마나 가공해주고 식별해줄 수 있는 지는 해당 솔루션을 사용해보지않아 잘 모르겠다.

 

C3.AI CRM

 

C3.AI는 기존 CRM 구현에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매출, 시장 및 고객데이터에 대한 내용을 시각화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기업의 수익과 연결되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위와같은 사업화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C3 AI Ex Machina

 

노코드 기반의 AI 적용 툴이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면 C3 AI 의 전반적인 솔루션을 30일동안 데모버전으로 이용해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해당 툴로 개발을 해보지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

 

꽤나 직관적인 명령어 구성, 그리고 다양한 툴이 있어 사용하기에 나빠보이지는 않는다.

 

이 부분은 실제 개발자의 내용과 피드백이 가장 중요해 보일 듯 하다.

 

뭐 매출이 꾸준히 나와주고 재 계약 건이 계속해서 나와준다면 

 

이부분에 대한 성과를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을 듯 하다.

 

 

주가분석을 해보자

 

1년간 굉장히 큰 변곡점을 맞고 현재는 45불에서 50불을 왔다갔다하는 지경이다.

 

필자는 120에 물려있다.

 

그래도 기업자체가 미래전망을 보면 나쁘지는 않다. 무기도 많아 보이고..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해당 기업은 솔루션의 피드백을 한 번 여러 사이트를 통해

 

찾아보고 그 후기를 얻는 것이 가장 빠를 것 같다.

 

보통 많은 회사들이 그렇듯이 소프트웨어는 편리함과, 유용성이 뒷받침 되면

 

그에 해당하는만큼 사람이 모이고 매출액이 증가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무튼 그만알아보것습니다....

 

해당 종목은 이제 바닥을 찍었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지속적인 매출향상과 솔루션의 재계약 성공률이 해당 기업의 흥망을 결정지을 것이라 판단이 된다

 

오늘은 이쯤 C3.AI에 대한 기업분석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반말도 어느정도 섞였는데 이 점은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