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코오롱인더스트리주가/ 아라미드 관련주

규둥 2021. 6. 24. 17:28
반응형

아라미드관련주 주목~!

 

안녕하세요! 최근 고강도 소재인 아라미드의 관심이 굉장히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서 관련주인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관련주로 부각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경북 구미의 아라미드 생산 규모를 현재 연 7천500톤의 두배 수준인 연 1만 5천톤으로 증설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투자금액은 2천 369억원이라고 합니다.

 

아라미드란 무엇일까요?

 

아라미드란 강철보다 5배 강하고 500도씨의 높은 온도에도 견디는 고강도 소재로 아미드기(CO-NH)기반의 고분자 폴리아마이드 섬유로 약 5mm 정도의 굵기로 2t에 달하는 굉장한 탄성을 자랑하며 굉장히 무거운 자동차도 올릴 만큼 고강도와 높은 인장 강도를 지니고 있어서 '마법의 실'로도 불리우는 첨단 소재라고 합니다.

 

코오롱인터스트리의 이번 증설발표는 5G통신망과 전기자동차와 같은 첨단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이 되고 있는데요 이번 추가 증설 계획발표로 인해서 선발업체와의 격차를 좁혀 글로벌 아라미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오롱인터스트리의 예상 주가 전망 현재는 7만원대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앞으로 약 6만원~ 7만원 사이에서 주가 변동이 예상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미래산업에 대한 막대한 시설투자, 그리고 영업이익, 매출액 역시 동반성장하는 기업으로 연말까지 약 9만원선을 터치할 것으로 개인적인 예상해봅니다. 또한 원자재 싸이클에 힘입어서 관련주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역시 큰폭으로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되어지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