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실패할뻔한 후기 (경기안산스마트허브) - ②

규둥 2021. 5. 26. 23: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ㅎㅎ 저번 이야기에 이어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찾아 왔습니다.
제가 저번이야기에서는 카카오뱅크로 대출을 실행하는 것 그것 자체가 잘못이었을까?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굉장히 제가 개인적으로 챙겨야하는 서류들이 있어 굉장히 힘들었습니다만!

드디어 이번주 월요일 대출가능여부가 발표가 되면서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이 통과가 되었습니다.
짝짝
굉장히 어렵게 대출신청을 마치고.. 대출 실행이 가능한 날을 정하고 있었는데요 이 와중에서도 챙겨야 하는 부분과 궁금한 사항이 생겨 여러가지를 카카오뱅크쪽에 문의를 했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도 아래에 풀어드리도록 하곘습니다!

자 그럼 바로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이번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전세자금대출을 받기위해 소요된 시간은 총 4일 정도 입니다.

먼저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 서류들을 준비하고 업로드하는 데 1일, 그 서류들을 검사하고 보완하는데 3일 정도가 소요된 것 같습니다. 3일이 소요된 이유는 바로 서류들을 검사하고 보완하는 과정에서 경기행복주택과 몇가지 바꿔야할 부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이야기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저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후기 첫번째 이야기를 확인해주세요!
https://bangdoongstory.tistory.com/415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후기 (경기안산스마트허브) -  ①

 들어가는 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 후기로 골머리 썩은 이야기를 좀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많이 찾아보고 준비하고, 어떤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이

bangdoongstory.tistory.com

 

위에 이야기를 읽고오셨다면 제 스토리가 어느정도 이해가 가실건데요~!

 

바로 제가 계약하는 아파트가 신축이기 때문에 미등기 아파트로 분류되어 사용검사확인증 내지는 임시사용승인서 라는 서류가 필요했는데 이 서류를 준비한다고 하더라도 내가 전자계약서 상, 그리고 내가 땠던 서류 상에서 아까 사용검사확인증과 임시사용승인서 상 주소가 다르다고 한다면 대출이 될 수가 없다는 것이 바로 그 윗 이야기의 내용이었으며

 

저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경기행복주택 측과 꾸준한 연락을 통해 주소를 통일시킨 다음 대출을 진행했습니다. 그뒤로는 이렇게 대출실행이 가능하다는 연락이 왔네요!

 

아래 스크린샷은 제가 내야 하는 임대 이자의 총 내역이네요 .. ㅎㅎ 참 친절하게 시스템을 잘 만들어 놓았지만 굉장히 서류통과 과정에서 타 은행과는 다르게 조금 까다로운 면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잔금 치르기 2~3주 전에 카카오뱅크 대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예외변수가 꼭 생깁니다)

 

추가적으로 문의한 사항들 정리

 

1. 경기행복주택 안산 스마트허브의 경우 임대차 계약시 잔금을 치르고 키불출 하는 날부터 입주일이 카운팅이 된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잔금일을 일주일 단위로 먼저 받거나 미룰수가 있었다, 만약 잔금을 일찍 치르고 키불출까지 먼저 하게 된다면 대출에 이상이 생길까?

 

 - 정답은 YES , 경기행복주택의 경우 잔금을 치르고 그 영수증과 함께 방문을 하면 키불출과 동시에 임대차 계약기간이 설정이 되게 되는데, 만약 잔금을 1 , 2일정도 먼저치르고 키불출까지 해버리면 내가 카카오뱅크쪽에 말했던 임대차 계약기간과 상이해지기 때문에 나중에 대출실행 후 제출하는 수정 임대차계약서 상 문제가 생겨 전세자금대출금을 전부 토해내야 한다고 한다..

 

때문에 계약서상에 적힌대로 이사를 진행하거나 입주를 진행하는 것이 맞다는 것이죠~!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대출은 실행이 될 것 같으며 입주날만 조금 맞춰서 고생하면 되겠네요! 

 

카카오뱅크,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굉장히 편리한 시스템이긴 하나, 아무래도 비대면 서비스 이다보니 서류상 모든 부분을 굉장히 꼼꼼히 체크한다는 점 잊지 말아주시구요 대출이 실행됐다고 하더라도 수시로 카카오뱅크에 들어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보완사항을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셨으면 합니다~!

 

자 이상으로 카카오뱅크로 전세자금대출 마련하기 2편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