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모더나(티커-MRNA) 주가와 코로나 3상임상실험 백신 효과

규둥 2020. 11. 16. 23:07
반응형

모더나가 코로나 백신 3상임상실험에서

 

 

큰 효과를 봤다는 말에 주가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의 불확실성이 점차 해소가 되고

 

코로나19 백신 개발 기대가 급 부상하게 되면서

 

위험투자의 심리 요소가 어느정도 거둬졌다고 저번포스팅에서 말씀드렸었는데요

 

 

최근에는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개발 중인 백신이 

 

큰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보여져 백신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올라와 있는 상황이며

 

이러한 상황에 부흥이라도 하듯이

 

모더나는 3차 임상 시험에 대한 중간 평가 결과를 앞두고 있는와중에

 

지난주에 임상 결과를 검토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고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장은 1주일 정도면 검토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한껏 기대감에 부풀었었는데요

모더나가

 

AP통신과 영국 BBC 등에서 말하길 

 

미 국립 알레르기 감염병연구소와 코로나 백신을 개발중이던 모더나는 최근 3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Mrna 1273 3상 시험에서

 

약 95퍼센트의 효과를 봤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고 합니다.

 

모더나는 7월 27일부터 백신 후보 접종을 시작하여 빛을 보게된 결과값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과연 모더나의 백신개발, 그리고 그 후에 나오게될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경제부흥.. 어떤식으로 경제가 흘러가게 될 지 굉장히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