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건 몰랐지?

에듀잡코리아 1년 솔직사용후기 , 꿀팁

규둥 2020. 4. 4. 11: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교에서 홍보를 하던 에듀잡 코리아를 접하고

 

2019년 3월달에 접수를 했습니다!

 

수강료는 360000이고 토익책을 사은품? 같이 줍니다

 

에듀잡코리아에는 토익, 토익스피킹, 일본어, 중국어, 한자, IT관련 강의들을 제공해주는데

 

한자, IT관련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따로 마련된 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듀잡 코리아의 장점으로는

 

1년 수강을 기준으로 365일 중 80%를 수강하면

 

수강료를 환급해준다는 것인데요

 

저의 경우에는 2019.03.26일이 시작일이었고

 

2020.03.25이 종료일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환급받기위해 기록을 해보겠습니당!! ㅎㅎㅎㅎ

 

 

오른쪽 끝의 버튼이 파랗게 복습하기로 변해야 

 

하루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카운팅되는줄 알고 

 

강의를 다 듣고도 변하지 않아 두번 듣기도 했었는데

 

다른 관련 게시물을 찾아보니 일단 듣기만하면 복습하기로 변하지 않아도

 

카운팅 된다고 하더라구용!!

 

여하튼!!! 2020년 3월 25일까지 진짜.. 열심히 들은 결과

 

제가 달력에다가 하루하루 짝대기 그으면서 날짜를 세어 봤는데

 

365일중 344일은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나 자신에게 칭찬을.....!!!  쓰담쓰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환급을 받기위해서 전화를 해보려구용!!!

 


전화를 해본결과..!

 

제가 수요일이 종료일이었는데 한주가 지나서 환급자가 추려지고

 

종료일이 포함된 주의 다음주의 월, 화요일!

 

그러니까 저의 경우에는 3월 30, 31일에 환급자로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기다려 보겠습니돠!!!!!!!!!!!!! 너무 긴장되요....하악하악

 

 


하..... 문자가 안와서 전화를 해보니 금요일에 환급자로 선정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다고 금요일 2~4시 사이에 전화를 달라고 하시네용.... 

 

그렇다면 금요일까지 기다려 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금요일에 일이 있어서  친구에게 전화를 해서 알아봐달라고 부탁을했는데

 

결과는.... ㅂㄷㅂㄷ...

 

어째서... 제가 환급자로 선정이 안된건지... 실제 가입자가 연락을 하라고 하네요

 

하... 월요일에 다시 전화를 해봐야겠어요

 

다시 돌아올게용...

 

 

 

 


<결론>

 

3번의 전화를 통해 알게된 사실과 정말 후기를 써볼까해요...

 

아직도 ㅂㄷㅂㄷ 떨리는건 어쩔 수 없지만

 

저 이후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팩트를 알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써용!!

 

 

※ 결론적으로 저는 환급을 받지 못했습니다.

 

 

환급 받지 못한 이유 1.

 

: 같은 시간때에 다른 사람이 이용한 적이 있다.

 

*친구가 부탁해서 제가 안쓰는 시간때에 한번 계정을 알려주고 쓴적이 있는데

 

전화상 말씀하시는 말이 동시간대에 다른 사람이 쓴 기록이 있다고 환급이 안된다고

 

대상자에서 제외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같은 시간대에 절대 사용한 적은 없습니다.!! 정말.. 맹세코..)

 

TIP.  혹여나 100% 환급이 가능하다고, 친구랑 같이 하면 할 수 있겠다!!! 싶어서

 

가입하시는 분들, 혹여나 같이 사용하시더라도 시간대 겹치게 하지 마세여....

 

 

 

환급받지 못한 이유 2. 

 

: 타지역에서 이용한 적이 있다.

 

*친구가 이용하든, 본인이 이용하던 웬만하면 한 IP주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유. 1때문에 환급받지 못했습니다.

이유 2는 환급대상자 제외 이유에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제 생각 이유. 2 도 위험할거 같아요 ㅠㅠ

 

 

아아.....내 36만원에어어어어어엉ㅇ...................

 

알바를 얼마나해야 벌 수 있는.....따흑............

 

저와같은 피해자가 없길 빕니다........여러분 힘내세여

 

아 그리고!!!!!! 한 강의를 듣고 완강 후에 복습하기로 변하지 않다고 해서 당황하지 마세여!!!!

 

파란색 복습하기로 변하지 않았다고 해서 완강으로 시스템에 기록되지 않는게 아니래용!!! 

 

걱정마시고~! 그 다음 강의로 ㄱㄱㄱ

 

혹시나 제 말이 못미덥다면 전화해서 확인해보시길!!! 

 

 

 

그렇다면 이제... 진실한 이용 후기 타임을 가져볼까여 (심각)

 

저는 말이죠.... 4학년 새학기 시작해서 간호학과 4학년은 나름 널널하다고하여 

 

'하아^^룰루 공강시간에 중국어나 배우면서 나의 지적 능력을 향상 시켜볼까??^^ 히히 좋댜' 라는 생각으로

 

365일 중 80%만 완강해도 100% 환급이라규라고라?? 좋아브러 넘나 좋댜 한번 가즈아~!!!! 

 

어짜피 환급 받는거니까 개이득!!!!!!!!!! 이러면서 계약서를 작성하였죵...ㅎ..... 

 

(멍청한 자식..... 과거의 나,,,, 매우 쳐라.....)

 

그리고 며칠 후에 증정품? 사은품? 으로 준다던 토익책과 수강권이 함께 택배로 왔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이거 개이득이다잉 넘나 좋은것 !!!! 이랬어요 

 

강의권을 받고 바로 에듀잡 코리아로 ㄱㄱ 했어요

 

참고로 크롬쓰시는 분들 크롬말고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이용하세요!! 홈페이지가 익스플로어 전용인거 같아요

 

들어가서 봤더니 홈피 디자인 초면에 ... 좀 구리다고 생각했어여.. 하지만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강의는 알찰거야!!! 돈없는 대학생들 저렴하게 공부하라고 만든거니까 겉이 구려도 

 

소프트웨어가 좋겠지뭐 ^^~~ 이렇게 생각했습지요...

 

하지만... 중국어 강의를 들었는데 무슨 강의 자체가 사라졌지만 목록에는 아직도 들어가 있는 경우도 많고

 

강의들이 대부분 예전것들? 이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솔직히 몰입도 안되고 재미없어서...

 

그래서중국어.. 2강인가? 듣고 포기했습니다... 그냥 도청에서 지원하는거 듣기로 마음 먹었어여 ㅋㅋㅋ

 

하지만 저는 돈을 꼭!!!!꼭!!!!꼮!!!!!!!!!!!!!!!!!꼮꼬꼬꼬꼭!!!!!!!!!!!!!!!!!!! 받기위해 ㅋㅋㅋㅋ 노력을 했지비요

 

그래서 저는 필요도 없는 토익을 듣기 시작했어요 ㅎㅎㅎ

 

토익 강의에는 스피킹, 토익 초급, 중급, 상급, 모의고사 등등 여러가지로 있고 

 

강수연님??? 그 덧니가 매력적인 토익 스타강사님 강의도 있었지만

 

솔직히 저는 뭐 잘 집중해서 많이 들었던건 아니지만 인간적으로 너무 예전 강의들 올려놓으신것...

 

(그러니, 강의 퀄리티 너무 기대하고 시작하시면 안됩니다!!!! 필수입니다요!!)

 

여하튼 ㅋㅋㅋㅋㅋ 저는 어학강의를 중심으로 

 

햇살이 좋은 날엔 기분이 좋아서 한 강 완료!

 

비가 오는 날엔 울적하니까 강의 틀어놓고 게임하면서 완료!

 

빡치는 날엔 하기 싫다가도 ㅋㅋㅋ 36만우너.. 알바도 못하는데 해야짓! 하면서 완료!

 

놀러가서도 !! 나중에 환급받고 맛난거 사먹어야지 ^^ 하면서 꾸역꾸역 ㄱ완강!

 

이러면서 일년을 보냈어여...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강의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다 듣고 나서도 생각보다 환급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혹시 몰라서 강의 들을때마다 다 캡처까지 해놨답니다!!

 

강의 시작하고나서 1년이 지나는 날, 캡처해 놓은 것을 일일히 날짜별로 정리해서 세어보니

 

365일중에 340일 이상을 들었더라구요 ㅎㅎㅎ

 

이렇게 성실한 저 칭찬해주셔야 하지 않나여?? ㅎㅎㅎㅎㅎㅎㅎ 룰루

 

이때까지만해도 환급의 꿈을 꾸었지만 ... 저 말이죠오 위에 쓴것 처럼 4번정도 전화를 했어요

 

처음에 전화를 했을때는 본인이 전화해서 확인해라,

 

두 번째 전화시에는 환급자 명단에 없다, 근데 어학사이트하고 아이티 사이트 같이 이용하신분들 먼저

 

연락이 갈거라고해서 1주일 기다리기

 

기다리다가 문자가 안와서 세 번째 전화시에는 아직도 연락이 안오셨냐고, 금요일에 환급자 명단 확인해 드릴테니 

 그때 전화주시라 ... 하셔서 기다렸습니다

 

마지막 전화에는 환급자 명단 확인을 위해서 여쭤보니 환급자 대상제외에 가능한 여러가지 상황을 말씀하시면서

이하 사례중 해당되는거 있냐고... 그래서 솔직한 저는 1번 친구가 제 아이디를 사용한 적이 있다라고 말했더니

 

올ㅎ다구나  이것때문에 1번이라도 동시간대에 다른 분이 사용하셔서 제외된것 같다고

 

또 뭐라뭐라 하셨는데 ... ㅅ솔직히 기억이 안나네여.. 뭐라고 샬라샬라 하시다가 

 

그 때 이 상황이 너무 어이가 없고 화가 나서 귀와 입이 막혔었어요...

 

그리고 전화가 끊겼고 저는 ㅂㄷㅂㄷ 떨면서 한 이틀동안 분노로 ㅋㅋㅋㅋㅋㅋㅋ 

 

 

여하튼 이렇게 허무하게 저의 환급 도전기는 끝이 났고 

 

혹시나 이런 디테일들을 모르고 강의로 시작하시거나, 듣고 계시는 분들이 같은 경험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그런 마음으로 이 글을 적어봤습니다 ㅎㅎㅎ

 

다른 수강생분들 환급 꼭 다 받으셨으면 좋겠구 1년 긴것 같지만 나름의 보람도 눈꼽만큼 있어요!!

 

그니까 항상 힘내시구 행복하세여 ㅠㅠㅠㅠ 저대신 꼭 환급받아주세요ㅠㅠㅠ 부탁드려요 ㅋㅋ

 

 

 

 

아무튼 저의 주절주절 후일담은 이로써 끝을 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PS. 그그 에듀잡코리아 고객센터가 우리 통신사나 타 기업들 고객센터처럼 조직적으로 

 

시스템화 되어 있는 그런게 아니라 개인이 여러 전화를 집?같은 곳에 두고 

 

응답을 해주는 걸로 보였어요.. 많이 친절하시진 않고 좀 속이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그냥 ㅎㅎㅎ

 

 

그럼 20000!!!!!!!!!!!!!!!!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한에서 답변드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