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대유 주가전망 요소수 수급 대란 관련주로 우뚝

규둥 2021. 11. 4. 19:43
반응형

대유 주가전망 요소수 수급 대란 관련주로 우뚝

 

안녕하세요!

 

최근 요소수 관련 뉴스 다들 들어보셨죠? 오늘은 요소수가 무엇이고 요소수 대란으로 인해서 현재 주식시장이 어떻게 상승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소수란 무엇일까요?

 

요소수란 : 배기가스를 처리하는 디젤 차량의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에서 발암물질인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로써 대형 디젤 화물차들에 굉장히 많이 쓰이는 액체입니다.

 특히나 디젤화물차같은 경우 300~400km 당 요소수 10L 를 주입해야 정상운행이 가능해 차량운행을 위해서는 굉장히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요소수를 넣지 않고는 디젤차량 자체가 운행이 불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나 요소수 수급이 어느때보다도 중요해진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소수 그거 왜 대란인데?

 

 요소수는 우리나라에서 2013년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생산이 중단된 품목 중 한가지랍니다. (2013년까지 롯데 정밀화학에서 요소 생산해왔었음) 그래서 그 이후부터 약 97%를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었죠..

하지만 현재 중국상황이 어떤가요? 호주에서 석탄은 수입이 안되지.. 그러다보니 요소수 생산이 되질 않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중국으로부터 수입할 수 있는 요소량이 대폭 줄게 되었고 그로인해 국내공급선이 폭망한 상황이죠

 

 

자 이제 요소수와 관련된 배경이야기는 이쯤 하고 바로 관련주로 대유를 예시로 들어 설명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유주가 (21.11.04 종가기준 8,650 29.88% 상승마감)

 

 - 대유의 주가입니다. 대유는 금일 상한가를 치게되면서 종가마감하게되었는데요 그이유를 살펴보면 대유가 요소수 대란에 요소비료 품귀현상으로 이어지면서 주가가 강세를 나타낸 것으로 보여집니다.

요소비료가 품귀현상을 빚을거라는 말에 요소수급이 어려운 지금 대유가 그 테마로 우뚝 서게 된 것이죠

 

대유의 주 제품 매출 현황

매출현황을 살펴보시게 되면 비료의 매출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죠 이 요소비료를 만드는데 필요한 요소의 수입이 되질 않으니 당연히 생산가격은 올라가게 될 것이기 때문에 해당 종목이 주목받은 것 같네요

대유의 손익계산서

요소수 대란 이후 대유가 요소비료의 가격을 불가피하게 올리게 된다면 울며겨자먹기로 농업관련자들은 비싸진 비료값을 감내하면서 구매하게 될 것이고 이는 곧 대유의 손익계산서 상 매출액이 증가하는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 이때 샀더라면..

 

여러분 요소수 대란 뉴스가 언제부터 나오기 시작했을까요? 무려 5일전부터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5일전이면 11월 1일 정도 주가를 봐도 되겠네요.. 여러분들 이래서 주식은 타이밍이란 이야기가 나오나 봅니다. 뉴스에서도 힌트가 있다는 말.. 아 이때 샀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ㅎㅎ

 

오늘은 대유에 대한 이야기 나눠보면서 요소수 대란도 함께 다뤄보았습니다. ㅎㅎ 좋은 팁 얻고 가셨다면 그걸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하면서 성투합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