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가비아 주가 전망 / 윤석열 관련주로 급부상

규둥 2021. 6. 17. 08: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비아의 최근 주가가 정말 심상치 않은데요 오늘은 가비아의 주가전망과 왜 가비아가 갑자기 주목을 받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가비아의 주가 전망입니다. 

 

가비아의 3개월치 주가차트를 보시게 되면 52주 최고가가 19200원이었는데 굉장히 지금 상승해서 거의 따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구요 최근 가비아의 실적이 나날이 늘고있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면서

회사가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가비아는 어떤 회사일까요?

 

가비아는 IT환경을 필요로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그룹웨어, 보안, 전자상거래, 도메인, 호스팅 등을 제공하는 IT서비스업이며 1998년에 설립되어 웹호스팅 및 도메인 등록 서비스 등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소비자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서부터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이후 2005년 코스닥 상장을 통해서 (주)케이아이엔엑스를 인수한 뒤 클라우드 인프라 분야로 사업 다각화를 펼쳐나갔습니다.

 

2013년에는 자체 기술스텍으로 개발한 g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2016년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 에서 최고 레벨을 획득하고 2017년에는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CSAP인증을 획득, 이어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으면서 클라우스 서비스 분야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기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가비아의 주요 종속회사인 (주)케이아이엔엑스는 국내 ISP ( Internet Service Provide), 해외 ISP 컨텐츠 공급자들 간의 통신을 위한 직접 접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웹 활성화, 파일의 고용량화 등 영향으로 현재 트래픽이 빠르게 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고객당 직접 접속서비스 사용료가 확대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사업 부문인 인터넷데이터센터 서비스 역시 서러비 및 센터 증설 등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어떤 사업을 영위하나요?

 

가비아는 클라우드,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 IX사업(인터넷 이용자가 국내외 인터넷 상의 모든 컨텐츠를 이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접속하기 위해 필요한 상호접속 서비스), IDC/호스팅 사업, CDN 사업, 도메인, 정보보안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및 매출은 어떤가요?

 

왜 가비아는 윤석열 관련주로 묶였나요?

 

가비아는 김경율 회계사가 감사를 맡고 있는 회사로 김대표가 지난 주 전 총장과 만나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가 감사로 재직 중인 가비아가 윤 전 총장 테마주로 묶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

 

기업실적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회사이며 앞으로의 전망또한 굉장히 밝은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모아나가면 더욱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격이 적정선으로 내려올때 몇주씩 사모으는 습관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 말까지 예상주가 3만원 돌파 예상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