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건 몰랐지?

카카오TV 출시와 카카오티비 주가전망

규둥 2020. 9. 3. 09:06
반응형

카카오 TV가 출범함에 따라서

 

이 카카오TV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서 각종 미디어 업계들이 긴장하고 있다는 

 

뉴스기사들이 최근에 많이 보였는데요

 

카카오TV는 8월 1일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카카오M 신종수 사업본부장이

 

"모바일로도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닌, 모바일로 보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겠다"

 

라고 밝히면서 많은 이들의 기대를 사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TV

 

카카오TV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가 슬로건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카카오 TV에 추가했는데요

 

기존 스트리밍 서비스와 차이점

 

1. 카카오톡과 연동

 

카카오톡 톡 캘린더와 연동해서

 

개별프로그램을 톡 캘린더 알림으로 등록하면 새 콘텐츠가 등록이 될 때마다

 

내가 원하는 콘텐츠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답니다

 

또한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TV채널 이라든지 #카카오TV 탭을 이용한다면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카카오톡과 연계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다음, 팟플레이어 연동

 

또한 다음과 팟 플레이어 에서도 시청이 가능한데요

 

카카오 TV를 카카오톡에 가져다 놓고

 

함께 채팅을하면서 같은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획기적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TV의 계획

 

카카오TV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워 

 

속도감 있고 빠른 호흡을 가진 문법을 제시하고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콘텐츠 소비문화 강화

 

스크린 프레임의 다양화를 꽤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카카오 TV는 기존 TV나 스크린에 맞춰져 있는

 

정해진 틀에 박힌 방식을 넘어서

 

세로형, 가변형, 정방형 등 다양한 스크린에서 볼 수 있도록

 

모바일 프레임 포맷을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 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할 것으로 보이네요

 

카카오TV 계획

 

카카오TV는 올해

 

드라마 6개 예능 19개 타이틀로 총 25개 타이틀과

 

약 350여편의 에피소드를 카카오 TV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는데요

 

모바일을 통한 영상 소비를 확대하고 있는 사용자,

 

브랜드 세이프티를 중시하는 기업과 브랜드, 틀에 얽매이지 낳는 소재와 형식을

 

결망하는 크리에이터 모두들에게 새롭고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 TV 에 향후 전망과

 

어떤 콘텐츠 들로 앞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지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릴게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