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오성첨단소재 주가 / 의료용 마리화나관련주

규둥 2021. 2. 4. 20: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주가의 상승이 있었던

 

오성 첨단소재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오성첨단소재 주가 (21 02 04 기준)

 

오성첨단소재의 시가총액은 약 3301억원

 

코스닥 261위 기업이네요!

오성첨단소재 기업실적

 

오성첨단소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잘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안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오성첨단소재 주가 추이 (20.09 ~ )

 

오성첨단소재의 주가추이를 살펴보시겠습니다.

 

오성첨단소재는  20년 9월 2천원 중반대의 가격대를 보여주다가

 

현재는 4천원후반대에서 5천원 초반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네요!

 

6개월을 보았을 때 주가가 상승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기업인지 궁금해지는데요! 밑에서 함께 살펴보실까요?!

오성첨단소재 관련 뉴스

 

오성첨단소재는 최근 전환사채 발행 이슈,

 

국내 첫 마리화나 치료제 특허 취득 관련 이슈가 핫한 이슈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 여기서 팁!

 

전환사채를 기업이 발행하게 되면

 

주주들에게는 좋을까요 ? 좋지 않을까요?!

 

정답은 X

 

주주들에게 전환사채는 좋지 않습니다!

 

전환사채는 자금을 조달하고자 하는 기업이

 

투자자를 모으기 어렵다고 판단할 때 채권에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인데요

 

사채와 주식 두개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혼합형 증권이라고도 말한답니다.

 

기존주주의 입장에서 보면 기존의 발행주식수가 증가하면서 주식의 가치가 희석이 되기 떄문에

 

기존 주주의 몫은 줄어들어 주주들은 좋지 않죠!

 

그래서 이러한 전환사채 뉴스가 보일 때 대부분 주가는 하락하기 마련인데..

 

이번에는 올랐네요? 읭?

 

ㅎㅎ

 

아무튼 투자하실 떄 이러한 전환사채 소식이 많은 회사!

 

특히 단기간에! 많은 회사는 조금 투자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답니다!

 

오청첨단소재 사업영역

 

오성첨단소재는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의료용 마리화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광학 필름같은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광학필름 및 기능성필름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업체에 판매하고 있답니다.

 

 

의료용 마리화나 사업

 

오성첨단소재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2018년 01월 30일 카나비스메디칼을 설립

 

인체에 유익한 마리화나 주성분

 

특히 CBD를 중심으로 카나비노이드의 연구 개발 제조를 통해

 

향후 국내 마리화나 관련 제품의 입법화가 될 경우 

 

의료용 치료제, 식의약품, 뷰티용 제품 등 접목하는 사업을 영위하려 하네요!

오성첨단소재 회사 현황

 

오성첨단소재는 아래와 같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답니다

영업개황

오성첨단소재 주요제품 매출구성

 

디스플레이 소재로는 편광판용 보호필름의 매출구성이 가장 높네요! 

 

아직 마리화나 관련해서는 매출이 없고 연구개발 단계로 보여지네요~!

728x90
반응형